진료과
건강검진
건강정보
진료안내
나눔소통
병원소개
닫기

진료안내

당신의 행복이 동부제일병원의 기쁨입니다.
저희 동부제일병원을 믿고 찾아주시는 환자분들께 진심을 다한 진료로 보답하겠습니다.

검사 안내

임상화학

임상화학이란?

toshiba 30FR은 생화학 장비로 혈청을 시약과 반응시켜 여러 파장의 photometer로 분석, 질환의 진단, 치료, 예방을 위한 객관적 정보를 제공하여 병태나 병인의 해명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검사종류

간기능검사, 신장기능 검사, 당뇨, 고지혈증, 췌장암, 통풍, 특수화학검사 등 우리가 기초적으로 궁금해하는 검사를 담당합니다.


진단혈액학

진단혈액학이란?

모든 질환의 기초가 되는 검사입니다. 첨단 자동혈구 분석기와 현미경검사로 혈액 질환의 진단에 도움을 줍니다.

검사종류

빈혈증 혈구감별계산, 적혈구 침강속도, 감염증(malaria)진단, 염증성진단 등


면역혈청

면역혈청이란?

생체 면역은 체액성 면역과 세포성 면역으로 대별되며, 양자는 불가분이 관계를 가지고 생체의 방어에 관계합니다. 이 두 면역의 항체, 항원반응검사를 통해 시행되는 검사입니다.

검사종류

간염검사, 감염증의 혈청반응검사, 바이러스항원/항체검사, 기생충항체검사, 혈청단백검사


뇨화학/대변검사

뇨화학/대변검사란?

뇨, 대변 중에 배설되는 여러가지 물질들을 측정하여 체내 각 부분의 기능이나 병적 상태를 판단하여 정밀검사 방향을 제시합니다.

검사종류

뇨화학검사 : 신장기능 및 요로계 질환의 진단 및 치료
대변검사 : 기생충검사 및 분변잠혈검사


심전도검사

심전도검사란?

심장검사에 있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검사법입니다. 심전도는 심장이 수축함에 따라 심박동과 함께 발생하는 전위치를 곡선으로 기록한 것으로 특히 부정맥 진단에 유효한 검사입니다.

심전도 검사로 알 수 있는 질환

부정맥, 허혈성 심질환(심근경색, 혈심증), 심장 및 심실대비, 심막염, 심근염, 심근증, 심장에 영향을 주는 전신질환 심장약의 효과작용을 확인, 전해질 대사의 이상, 내분비 장애, 인공심박조율기 기능의 평가 등


동맥경화

동맥경화란?

동맥혈관벽에 콜레스테롤 등이 침착하여 딱딱해지는 것과 함께 내강이 좁아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으로 동맥경화가 진행되며 방치하면 심근경색, 뇌졸증 등의 심각한 성인병으로 발전합니다.

동맥경화검사로 알 수 있는 질환

주요 동맥혈관의 경화도 및 탄력성 평가 / 고혈압, 당뇨병 등 조기혈관 장애 등


폐기능

폐기능이란?

폐기능검사는 폐의 환기 및 가스교환의 장애와 그 정도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검사방법은 폐기능장애의 여부와 임상형 그리고 정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임상경과에 따른 질환의 변화를 파악하고 약물치료에 대한 효과를 평가하며 외과적 수술 시 폐합병증의 위험을 미리 결정할 수 있어 임상에서 매우 중요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폐기능검사로 알 수 있는 예상질환

폐결핵, 폐 섬유종, 호흡기 장애, 기관지 천식, 만성기관지염, 폐기종 등

진료과목
의료진소개
비급여 진료 안내

Copyright ⓒ 2018 DONGBU JEI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